장바구니0


  • HOME
  • 기타/부수서

한자 자원 교육론

상품이미지 최대 사이즈

상품 정보 표
역/저자 한은수
페이지수 370
판형 신국판
발행일 2009년 5월 15일
ISBN 978-89-91720-24-4
소비자 가격 16,000
판매가격 16,000 (0원 절약)

선택한 상품

  • 상품수량
    16,000원

총 합계금액 16,000

 전통문화연구회에서는 공교육에서의 한자교육 정상화와 인성교육 강화,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자한문교육에 힘을 쏟고 있다. 그 일환으로 한자한문교육 강화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의 논문 등을 한자한문교육총서로 묶어 발행하고 있다.

 이 번에 한은수韓殷洙(서울난향초교 교사) 박사가 구성주의 이론과 한자학의 연구 성과를 활용하여 새롭게 개발한 ‘한자 자원의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논문을, 전통문화연구회에서 한자한문교육총서로 발간하였다.

 이 책은 학습자가 학습의 중심이라는 구성주의 시각과 문자학의 연구 성과를 활용하여 한자의 자원을 학습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우리의 일상 언어생활, 초․중등학교의 학습현장에서 사용하는 학습용어, 전문분야의 연구에서 사용하는 어휘를 제대로 이해하고 표현하는 데 반드시 한자․한자어가 필요하다고 보았다. 이러한 인식 아래 학습자들이 한자 · 한자어를 익히면서 자신에게 유의미한 경험으로 체득體得하고 교과의 내용지식을 통합統合하여 새로운 지식으로 창출하는 방법을 제시 하였다.

 곧 한자의 형形․음音․의義가 형성된 과정을 학습자 스스로 탐구하고 의미 있게 구성할 수 있어야 학습자 개개인의 한자지식이 새롭게 정립된다고 보고, 학습자가 참여한 의미 있는 경험이 교과의 내용지식으로 승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자의 자원학습은 한자교육의 핵심 분야이지만 그동안 너무 어렵게 생각하여 교실수업 현장에서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였다. 이 책에서 제시한 ‘구성주의 자원 학습법’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으로 이루어졌다. 새로운 한자자원 학습방법을 통하여 학습자들의 한자자원의 본의를 잃지 않으면서도 각 개인의 경험과 지식을 통합한 새로운 한자지식을 구성할 수 있을 것이다.


고객상품평 0개가 있습니다.

상품을 구매하신 회원님께서는 상품평을 작성해주세요. 상품평 작성하기

등록 된 상품평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품문의 0개가 있습니다.

상품과 관련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답변을 드립니다. 상품 문의하기

등록 된 상품문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결재 확인 후 다음 날부터 1~2일 이내 전국(도서산간 지방 제외)으로 로젠택배를 통하여 배송됩니다.
거래액 20,000원 미만일 경우 소정의 배송료가 부과되며 도서 산간의 경우(제주도, 울릉도 등)는 기본 배송료에 3,000원의 추가 배송료가 청구됩니다.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