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0


동양사상

상품이미지 최대 사이즈

미리보기
상품 정보 표
역/저자 정규훈 외
페이지수 330
판형 4*6 배판
발행일 2003년 3월 10일
ISBN 89-85395-81-5 04150
소비자 가격 22,000원
판매가격 22,000

선택한 상품

  • 상품수량
    22,000원

총 합계금액 22,000

구입문의(직통) : 070-4432-4589

 동양철학을 전공한 소장 학자 19명이 모여 ≪동양사상≫이라는 제호로 책을 펴냈다. ‘해설과 원전’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 책은 동양사상은 물론 철학 일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젊은 세대의 감각에 맞도록 틀을 짜 서술하는데 주력하였다.

 중국 고대사상에서 근대사상까지, 한국의 고대사상에서 근대사상까지 한국과 중국의 사상을 시대별로 번갈아 배치하고 있는 바, 기존의 동양사상 혹은 동양철학 관련 안내서와 몇 가지 점에서 다르다.

 먼저 시대별로 대표적인 철학자나 주류 사상을 소개하면서 단순한 해설이나 소개에 그치지 않고 原典의 목소리를 직접 독자에게 들려 주고 있다. 두 번째로 어느 한 사람 혼자만의 힘으로 ≪동양사상≫을 쓰지 않은 장점이 있다. 19명의 專攻者들이 각각 자기 분야를 맡아 원칙적으로 학계의 정설을 따르되 강조점을 달리 하는 융통성을 발휘했다. 마지막으로 각 장이 끝나면 ‘생각해 볼 문제’를 통해 현대 사회의 문제점과 각 시대 철학자들의 문제의식을 접맥시켜 溫故知新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이 책이 대학에 갓 입학한 새내기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생각해 볼 문제’는 신세대의 사고를 읽어낼 수 있는 장치로 작용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동양사상의 개괄’로 시작하여 中國과 韓國의 고대사상, 孔孟, 老莊과 제자백가의 사상을 서술하고 있다. 또한 불교사상과 한국불교에 한 章을 할애하여 사상소개의 균형을 잡고 있다. 중국과 한국사상의 변천과정에서 性理學, 陽明學, 禮學 및 實學사상을 소개하고 마지막으로 近代사상 특히 한국의 위정척사파, 개화파, 신종교의 사상까지 간명하게 기술하여 초학자들과 一般人들이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유익하게 편술하였다.


페이지 미리보기






고객상품평 0개가 있습니다.

상품을 구매하신 회원님께서는 상품평을 작성해주세요. 상품평 작성하기

등록 된 상품평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품문의 0개가 있습니다.

상품과 관련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답변을 드립니다. 상품 문의하기

등록 된 상품문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결제 확인 후 다음 날부터 1~2일 이내 전국(도서산간 지방 제외)으로 롯데택배를 통하여 배송됩니다.
거래액 30,000원 미만일 경우 소정의 배송료가 부과되며 도서 산간의 경우(제주도, 울릉도 등)는 기본 배송료에 3,000원의 추가 배송료가 청구됩니다.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